단체소식

사)한국효문화센터 세대공감효 종합토론회  관리자     18    2019-11-14
함께 나누고 이야기해요
청소년과 기성세대가 함께하는 “세대공감 효”종합토론회
 
사단법인 한국효문화센터(이사장 최종수)는 경기도의 청소년들과 기성세대가 만나 시대에 맞는 효의 실천방향을 위해 11월 21일(목) 오후2시 과천시노인복지관 4층 강당에서 청소년과 함께하는 “세대공감 효” 종합토론회를 개최한다.
경기도 비영리 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으로 그동안 진행했던 “세대공감 효” 포럼은 군포 용호고등학교, 성남 복정고등학교, 과천외국어고등학교, 수원 동우여자고등학교, 용인 죽전고등학교의 발표자와 토론자 학생들과 함께 기성세대가 함께 만나는 종합토론회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청소년선도위원인 강지원 변호사를 좌장으로 모시고 진행될 “세대공감 효 종합토론회”는 <청소년 시각에서 보는 ‘효도계약서>, <경로우대에 대한 청소년의 시각> <청소년 시각에서 보는 21세기 효 콘텐츠 방안>을 주제로 학생들의 기조발표와 최대연 과천시노인복지관, 이정달 과천노인대학장, 유병욱 과천시노인회, 정명희 과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토론회의 좌장인 강지원(한국효문화센터 고문) 변호사는 효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토론을 통해 생각의 다름을 인정하고 공감대를 형성시키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10년여 간 토론회에 동참해오고 있다.
 
최종수 ㈔한국효문화센터 이사장은“효 종합토론회를 통하여 학생들과 기성세대가 다양한 의견과 방법을 제시하여 세대가 공감하는 효의 메시지를 남기려할지 귀추가 주목된다.”라고 밝혔다.